2013년 7월 4일 여섯 번째 나라이벤트

'고객만족을 위한 변화 Ⅱ' 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하였습니다.

지난 '고객만족을 위한 변화Ⅰ' 때 보다 더욱 더 유익하고 완성도 높은 세미나였는데요.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천천히 살펴보겠습니다. :D

 

 

 

 

 

 

퇴근 후, 세미나를 위해 킨텍스 제2전시장 컨퍼런스룸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자리에 앉아 계셨습니다.

 

 

 

 

 

 

그리고 스크린 위에는 '고객만족을 위한 변화 Ⅱ'라고 쓰인 현수막이 크게 걸려 있었습니다.

 

 

 

 

 

 

사회는 이정훈 부장님이 맡으셨습니다.

편안하고 부드러운 목소리로 진행을 해주셨습니다.ㅎㅎ

 

 

 

 

 

 

이번 세미나는 다음과 같이 영업팀의 차성윤 팀장님부터 시작해서

5부 곽영훈 전무님까지약 3시간에 걸쳐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6시가 조금 넘어 1부가 시작되었습니다.

 

 

 

 

 

 

1부는 2013 상반기 사업보고라는 주제로 차성윤 팀장님의 PT가 시작되었습니다.

상반기 나라비전이 어느 부분에서 얼만큼의 매출을 올렸고 과거와 비교해 어떻게 변화되어 왔는지,

또 앞으로의 목표까지 알기 쉽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지금까지는 알지 못 했던 자세한 내용까지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2부는 고객관리 시스템의 변화라는 주제로 박세현 차장님과 윤은정 대리님의 PT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세미나에서 나라비전人의 가장 큰 관심을 모았던 PT였는데요~

그동안 많은 공을 들여 작업한 새로운 CRM을 소개하고 시연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새로운 CRM은 통합&자동화를 주된 목표로 나라비전의 모든 전산시스템을 통합하고 자동화를 함으로써

나라비전人이, 나아가 나라비전 고객님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시스템입니다.

 

직접적으로 CRM을 사용하고 있는 나라비전人이 가장 반기는 PT였습니다 :D

 

 

 

 

 

 

3부는 고객지원 체계의 개선이라는 주제로 강헌중 팀장님의 PT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서는 고객 응대할 때의 자세, 그리고 마음가짐과 매너 등

다양한 방면에서 고객지원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시간에 가장 기억에 남는 한마디가 있네요.

"고객과 소통하는 나라비전 ㅇㅇㅇ입니다."

 

 

 

 

 

 

4부는 메신저 솔루션의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김성호 팀장님의 PT가 시작되었습니다.

기존 메신저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메신저에 대한 개발 방향과 일정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_+

 

 

 

 

 

 

5부는 Vision 2015 Roadmap이라는 주제로 곽영훈 전무님의 PT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나라비전이 추구하는 목표와 미래에 대해 명쾌하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나라이벤트의 꽃! 경품 당첨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노트북 가방, 외식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받아 가셨습니다~

이시간만큼은 모두 얼굴에 미소가 가득하네요 : D  

 

 

 

 

 

 

마지막으로, 대표님께서 나오셔서 세미나를 보신 간략한 소감과

나라비전의 미래에 대한 멋지고 좋은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세미나가 끝난 후 근처 원마운트에 위치한 '온더보더'에서 조금은 늦은 저녁 식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세미나 덕분에 오랜만에 전체 회식도 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즐겁게 세미나를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Posted by 진화하는 커뮤니케이션 세상의 중심 나라비전